민원24가족관계증명서발급 집에서 편하게

갑작스럽게 주말에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 증명서등 각종 서류가 필요할때 당황하신적 많으시죠?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알아두면 편리한 제도인 민원24 홈페이지를 통해 가족관계증명서발급을 인터넷을 통해 편하게 발급 받을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 주말에 휴대폰을 새롭게 바꿀일이 있었는데 가족결합을 위해선 가족관계증명서 증빙이 되어야 한다고 하여 민원24가족관계증명서발급 방법을 통해 발급을 받았습니다.

 

직접 해보니깐 어렵지 않게 발급을 받을수 있었구요~

 

말엔 동사무소, 구청등 공공기관은 업무를 하지 않기 때문에 서류가 필요하다면 컴퓨터를통해 발급도 가능하고 수수료가 별도로 들지 않기 때문에 평일에도 민원24를 통해 서류 발급 받으시는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먼저 포털 사이트에 민원24를 검색해 보시면 됩니다.

(http://www.gov.kr/portal/main#)

위 링크를 클릭해주셔도 접속 가능합니다.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하신후 검색창에 "가족관계증명서"를 검색하여 주시면 됩니다.

 

 

 

 

검색결과에 나오는 "가족관계증명서" 에서 "사이트 가기" 배너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클릭하시면 서비스 바로가기 창이 새롭게 나타날껀데요 이유는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은 엄밀하게 따져보면 민원24에서 발급받는것이 아닌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발급을 받아야 하기 때문 입니다.

 

민원24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하셔도 되지만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검색하여 직접 접속을 하셔도 됩니다. 

 

 

 

 

민원24 홈페이지는 요즘 많이 사용하는 인터넷 브라우저인 크롬으로 접속이 가능하지만 전가가족관계등록시스템은 크롬으로는 보안상의 문제로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통해 다시 접속해 주셔야 합니다.

 

만약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 하셨다면 다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통해 다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접속을 하시면 이제 각종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주셔야 합니다.

"통합설치프로그램" 배너를 클릭하여 주시면 쉽게 보안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가 완료 됩니다.

 

 

 

 

보안프로그램이 설치 완료 되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민원24가족관계증명서발급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류를 발급 하는 방법은 굉장히 쉬우며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와 본인의 공인인증서 그리고 프린터만 있다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다만 발급을 지원하는 프린터 연결 방식이 네트워크 및 IP를 통한 연결이 아닌 USB포트 등 직접적으로 PC와 컴퓨터가 케이블을 통해 연결이 되어 있어야 발급이 가능 합니다.

 

발급을 신청하기전 우측 하단 "발급가능한 내 프린터 확인" 을 클릭하시어 발급이 가능한 프린터인지 확인을 해보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통신을 통한 프린터 연결은 해킹 등 불미스러운 상황이 발생될수 있기 때문에 지원하지 않는것 같구요 무조건 PC와 프린터카 케이블을 통해 다이렉트로 연결되어 있어야 발급이 가능하오니 꼭 참고하여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민원24가족관계증명서 열람/발급 카테고리에 접속하여 인적사항을 기입하여 주시면 됩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기입하신후에 약관 동의후 "조회"를 해 주세요.

 

 

 

 

본인을 확인할수 있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가족관계증명서발급이 가능하구요.

인터넷뱅킹을 사용할때 쓰는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서류 발급 진행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확인후 본인 확인을 위한 추가 정보 입력란에

아버지 성함 및 어머니 성함등 가족임을 확인할수 있는 정보 한 가지만 입력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증명서 종류에 가족관계증명서를 체크하여 주시고 신청사유를 선택하여 주시면 인터넷을 통한 민원24가족관계증명서발급 가능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막히는 부분이 "발급 가능한 프린터" 부분에서 막히실듯 합니다.

사무실에서 발급 받으신다면 대부분 통신을 통해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 방법은 따로 해결할수 있는 부분은 전혀 없구요 무조건 케이블을 통한 연결만이 가능하오니 직접 연결을 통해 해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