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영석 연봉 공개

 

 

 

 

 

 

 

 

나영석 연봉 공개 CJ 이미경 부회장보다 높아

시청자들에게 친숙한 많은 예능 프로그램을 연출한 스타 프로듀서 나영석PD의 연봉이 공개 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KBS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을 흥행을 바탕으로 종편채널인 CJ E&M으로 이적 한 뒤 대표 예능 프로그램 으로 "삼시세끼", "알쓸신잡", "꽃보다 시리즈", "윤식당" 최근에는 "스페인 하숙"까지 많은 예능 프로그램들이 흥행에 성공 하면서 지난해 나영석 PD가 수령한 연봉은 40억이 넘는 것 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나영석 PD의 친구이자 응답하라 시리즈를 연출한 신원호 PD 역시 연복으로 25억원을 받은 것 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사업보고서를 통해 밝혀진 이들의 연봉

이들 스타PD들의 연봉은 자신들이나 회사에서 직접 공개 한 것이 아닌 지난해 회사인 CJ ENM 사업보고서를 통해 연봉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사업보고서에는 그룹에 소속되어 있는 임직원 급여 상위 5명의 이름과 수령한 금액을 공개 하였는데요, 여기서 나영석 연봉이 공개 되었습니다. 나영석 연봉은 37억 2500만원 이라고 하는데요, 이 중 급여 부분은 2억 1500만원이며 시청률 달성에 따른 상여금으로 35억 1000만원을 수령 한 것 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런 저런 상여금을 총 합하여 나영석 PD가 지난해 연봉으로 수령한 금액은 총 40억 7600만원 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룹 총수 오너일가 보다 많은 연봉

나영석 연봉은 샐러리맨의 신화라고 불리어도 손색이 없는 금액 인데요, 연간 40억이 넘는 보수는 소속되어 있는 CJ그룹의 총수 27억 2700만원을 연봉으로 수령한 이재현 회장과 26억 400만원을 연봉으로 수령한 이미경 부회장 보다 높은 연봉 입니다. 물론 총수 일가의 연봉이 겉으로 들어난 연봉만 있는 것은 아니겠지만 밖으로 들어난 이들의 연봉보다 높다는건 굉장히 상징적인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나영석 연봉은 다른 대기업 총수 일가의 연봉보다 높은 것 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정의선 부회장과 구광모 회장 보다 많은 금액을 수령 한 것 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CJ ENM 급여체계 나영석 연봉 세부내역은?

CJ ENM 상여금은 성과급과, 명절 상여금, 그리고 기타 지원금으로 구분 되어 지급된다고 합니다. 성과급은 영업이익 그리고 시청률에 따라 다르게 지급 된다고 하는데요, 나영석 연봉이 많아진 이유는 지난해 나영석 PD가 연출한 윤식당2가 최고 시청률인 19.4%를 기록 하였고, '신서유기6', '알쓸신잡3' 등 많은 프로그램을 연출 하며 성과를 낸 점이 반영 된 것 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나영석 연봉 공개로 스타PD들의 실제 연봉이 공개 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공개된 이유는 자본공시법 개정으로 인하여 상장한 상장사 기업들은 지난해부터 연봉 5억이 넘는 임직원 상위 5인이 수령하는 연봉을 공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의 핫 이슈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