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특수부대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특수부대

전 세계 특수부대 분야에 세계 최강을 꼽자면 대부분의 군사 전문가들은 단연 미국을 꼽고 있습니다. 이유는 미국은 특수전사령부라는 각 특수부대를 통합하는 조직을 운용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미국의 육군,해군,공군,해병대까지 모든 군 소속의 특수부대가 SOCOM의 지원과 통제를 받기 때문에 가장 막강한 특수부대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국제적인 테러리스트 오사마 빈 라덴의 암살 작전을 성공시킨 미국 해군의 네이비 실과 육군의 델타포스, 해병대의 포스리콘 등이 전 세계에서 대테러 작전 및 전쟁을 수행중이라고 합니다.




1962년도에 창설된 미국 특수부대 네이비실은 해군의 산하에 있음에도 불고하고 바다와 하늘 그리고 땅을 오가면서 다양하게 전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1960년동 베트남전에서는 하천지역에서 베트콩들과 비정규전을 수행하면서 큰 승리를 거두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고 1991년에 발발한 이라크 걸프전에서도 네이비실은 맹활약 하였습니다.



미국 해군 소속 특수부대 네이비실의 총 구성 인원은 3,000명 정도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300명정도 구성원으로 이루어진 총 10개 팀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 해군 네이비실에서도 `데브그루`라는 별칭을 지니고 있는 6팀은 미국 육군의 델타포스 더불어 최정예 병사들로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두 부대는 겉으로는 미국 특수부대 통합 조직인 SOCOM 속하여 있지만 군의 명령이 아닌 백악관의 미국군 통수권자의 지휘를 직접 받는 합동특수전사령부(JSOC)에 직속으로 배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네이비실의 데브그루 6팀과 델타포스는 구성원의 정체나 수행하는 임무가 철저하게 비밀인 특수부대 입니다. 백악관의 직속 부대로서 전 세계적인 테러범 암살이나 정치적으로 굉장히 민감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오사마 빈 라덴 사살 작전 역시 네이비실 소속 6팀이 맡았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미 육군 소속 델타포스는 수니파 무장단체 이슬람 국가(IS)의 재정 책임자 아부사야프를 사살하는 임무를 수행하였다고 합니다.



미국 특수부대는 여러 단체를 한번에 통합 관리하며 최고의 특수부대로 꼽혔지만 특수부대의 원조는 사실 영국 육군 소속의 공수특전단(SAS)이 꼽히고 있습니다.



제 2차 세계대전 전중인 1941년 북부 아프리카 사막의 히틀러가 지휘하는 독일군 후방을 교란하기 위하여 1941년 창설 된 것 이 시초라고 하는데요, 1980년에는 런던 주재 이란대사관 인질극을 해결하면서 영국 특수부대 공수특전단의 이름을 전 세계에 알렸습니다.




영국 특수부대인 SAS는 얼마 전 수니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 근거지인 시리아 락까에 몰래 침투하는데 성공하며 무고한 인질을 처형하는데 적극적으로 주도한 지하디 존을 사살하는데 성공하였다고 합니다. 영국 SAS는 대테러 작전 부터 선제 타격작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특수작전을 100% 수행하고 있는 최고의 특수부대라고 합니다.



러시아의 특수부대는 구 소련 시절부터 이어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최고의 특수부대 스페츠나츠를 운용하면서 서방을 공포에 떨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스페츠나츠는 러시아어로 특수부대를 총칭하는 단어로, 1950년 서방에 대항해 창설되었다고 합니다.



종교 전쟁으로 인해 사방이 `적국`으로 둘러쌓여 있는 이스라엘 역시 특수부대 강국으로 알려졌는데요, 영국의 특수부대 SAS를 보고 만든 사이렛 매트칼이라는 이스라엘군 특수부대는 가장 어려운 임무를 비밀리에 수행하기로 유명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이스라엘 특수부대는 1976년도 아프리카 우간다 무장단체에 억류된 100여 명의 이스라엘 자국민 인질을 구출라면서 전 세계 특수작전의 역사에 한 획을 긋게된 유명한 사건 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이밖에 뛰어난 특수부대는 프랑스 지젠트(GIGN) 인데요 1973년 처음 창설 이후 지금까지 단 한번도 작전에서 실패한 적이 없다고 알려진 프랑스 정예 대테러 부대 입니다. 프랑스 특수부대 GIGN은 지금까지 총 1,000여건이 넘는 군사작전을 통해 총 500여명의 인질을 안전하게 구조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