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호 특별사면 정확한 팩트확인

KBO리그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다 지난 2015년 친정팀 넥센히어로즈에 포스팅금액 500만 달러를 안겨주며 화려하게 MLB 피치버그 파이어리츠로 이적한 야구선수인건 누구나 다 알고 계신 사실 입니다.

 

 

하지만 강정호 선수는 2016년 시즌을 마치고 국내 휴가차 입국하여 음주운전 사고를 일으키며 화려하기만 했던 야구 인생이 타락으로 치닫고 마는 엄청난 실수를 저지르게 되죠. 당시 사고 외에도 넥센히어로즈 시절 2번의 음주운전 경력으로 음주 3진 아웃을 당하면서 미국비자 발급 거부로 아직도 MLB에 복귀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강정호 특별사면 팩트확인

얼마전 문재인 정부들어 처음 단행한 특별사면, 특별사면을 진행하면서 음주운전으로 처벌받은 많은 사람들과 비자 발급을 간절하게 원하고 있는 강정호 특별사면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것 같더라구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번 사면에서 음주운전 특별사면은 제외 되었습니다.

 

 

따라서 강정호의 미국 복귀역서 빨간불이 켜지고 말았는데요 미국 비자 발급이 거절되면서 오랜 공백이 생겼고 라이브 피칭을 1년강 경험하지 못한 여파가 얼마전 다녀온 도미니카 윈터리그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였습니다.

 

|강정호 특별사면 좌절 국내복귀?

더 이상 피치버그에서도 기다리지 못하고 방출을 택할꺼라는 예상이 지배적이며 추후 행보는 KBO리그 복귀설이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국내 여론역시 음주운전을 3차례나 저지른 강정호의 복귀를 환영하는 분위기는 아니라는게 안타깝기만 하네요.

 

한순간의 실수로 창창한 젊은 나이의 야구선수가 최악으로 치닫는게 안타깝지만 음주운전은 절대 해서는 안될 살인 행위이며 강정호 특별사면 좌절은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라는게 많은 대중들의 시선 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