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션 뜻 은 무슨 의미일까요?

일본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시청자라면 일상 생활에서 하이텐션, 텐션 떨어진다 라는 단어를 심심치 않게 사용하고 계시더라구요 일본 애니메이션에 자주 등장 하는 단어인 텐션 뜻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텐션의 뜻은 영어로 긴장 이라는 뜻을 갖고 있는데요 일본 애니메이션에 대사로 등장하면서 어느새 유행어처럼 '텐션 떨어지네' , '하이텐션이네' 라는 단어를 주변에서 굉장히 많이 사용하고 계시더라구요.

 

|텐션 뜻은 무슨 의미일까?

 

영어 단어 그래도 긴장이라는 단어의 의미로 사용을 하는것이 맞지만 유행어 처럼 사용하는 텐션의 뜻을 알아보면 텐션이 높아진다는 기분이 좋아지고 있다. 텐션이 낮아진다는 기분이 나빠지고 있다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쓰이는 텐션의 뜻은 아무래도 일본 문화에서 많은 영향을 받았다고 볼수 있습니다. 실제로 일본 젊은층을 중심으로 텐션의 뜻을 기분을 표현하는 단어로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일본 애니메이션을 많이 시청한 사람일수록 국내에서도 텐션의 뜻을 기분의 상태를 표현하는 단어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처음 이러한 표현을 접하셨다면 무슨 뜻 인지 궁금하셔서 텐션 뜻 을 찾아보셨을꺼라고 생각되네요

 

 

결론은 일본에서 기분을 나타내는 단어로 많이 쓰이고 있다라고 알고 계시면 정확한 표현 일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