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미현 검사 고향 프로필 학력 강원랜드 사건

요즘 사회적으로 이슈가 정말 많은것 같습니다. 몇일전 제가 소개해 드린 서지현 검사 성추행 고백에이어서 현직에 있는 검사가 수사를 하면서 외부압력에 의해 수사를 하였단 사실이 언론에 의해 밝혀져서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감원랜드 채용비리 수사 담당 검사인 춘천지방법원 소속 안미현 현직 검사님께서 수사 과정에서 정치권의 외압이 있었다라는 사실을 폭로 하였습니다. 먼저 안미현 검사 프로필 고향과 학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원랜드 채용비리 수사 담당 검사의 폭로

 

안미현 검사는 1079년생 올해 나이 40세로 사법연수원 41기이며 고향은 서울 출생에 이화여대 사회학과를 졸업하였다고 합니다. 지난해 12월 언론을 통해 안미현 검사는 수사중인 사건이 외압을 받자 큰 결심을 하고 언론에 이를 폭로 하였습니다.

 

 

 

안미현 검사의 폭로로 외압의 당사자로 지목된 것은 자유한국당 국회의원과 지검장 출신의 현직 변호사인데요 외압 사실이 언론에 알려지면서 검찰로썬 당황한 기색을 감출수 없었는데요 검찰 개혁위원회의 결정으로 강원랜드 채용비리 수사단을 창설 하였다고 합니다.

 

 

아마 안미현 검사의 용기있는 폭로가 아니였다면 이 사건은 유야무야 넘어갔을 가능성이 굉장히 높았지만 수사단이 창설되고 국민적인 공분을 산 사건 이기에 엄중한 수사는 불가피할듯 합니다.

 

검찰 개혁을 위해 희생한 여검사 3인방 서지현검사미현검사 임은정검사의 용기있는 결단을 응원하면서 이번 계기로 검찰청 내부에서도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