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사용기간 안내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매월 청구되는 청구일마다 다른 결제일별 사용기간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시더라구요. 내가 주로 사용하는 카드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꼭 알고 계시는것이 합리적이고 계획적인 소비를 하는데 굉장히 도움이 되는것은 사실인데요.

 

 

오늘의 주제는 제가 주로 사용하고 있는 카드인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아보고 결제일별 사용기간을 안내드림으로써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소비 계획은 세우실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포스티을 시작하기전 올바른 신용카드 사용법을 먼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본인이 사용한 카드의 총액은 수시로 휴대폰 어플이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하거나 sms 문자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여 지금까지 신용카드를 얼마나 사용하였는지 확인하여 과도한 카드값이 청구되지 않도록 조심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중요한 이유는 본인이 수입이 있는 날짜와 맞추는 방법도 있으나 가능하면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카드대금을 익월에 상환하는 날짜로 맞추시는것이 보다 합리적으로 자산을 관리할수 있는 방법 입니다.

 

(개인회원)

 

하나카드 개인회원의 경우 카드대금 결제일을 13일로 정하면 전월 1일 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카드대금을 당월 13일에 출금해가는 스케쥴 입니다. 하나카드에서 결제일을 13일로 설정하신 분들이 가장 많은듯 하네요.

 

 

하나카드 법인 기업회원은 개인과 조금 다른 날짜인데요 표를 통하여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법인회원)

 

 

 

하나카드 법인회원은 카드대금 청구날짜를 매월 23일로 설정하면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법인카드 대금을 당월 23일에 청구하는 스케쥴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결제일별 사용기간이 별로 중요하지 않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가능하다면 1일부터 말일 사용으로 설정하시는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제 경험상 그렇게 하는것이 이달에 얼마를 사용하였는지 정산이 쉬워 소비를 억제하는데 분명 도움이 되더라구요.

 

 

 

하나카드를 사용중이시라면 본인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꼭 확인해보시고 보다 합리적인 상환 스케쥴 선정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결제일별 이용기간 사용안내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