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종영일 확정 아쉬운 마음으로

2005년 부터 국민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국민 예능 프로그램으로 굳건히 12년간 방송을 해온 무한도전 종영일이 확정 되었습니다. 애초에 김태호PD만 하차 한다는 정보가 있었지만 멤버들은 김태호PD가 아니라면 의미가 없다며 전원 하차를 알려오며 무한도전 종영일이 확정 되었습니다.

 

 

무한도전 마지막 방송은 2018년 3월 31일로 확정 되었는데요 이제 3번의 방송만 남아있는 상태고컬링 국가대표팀 출연은 3월 17일 방송 예고편으로 나왔으니 2주동안 방송을 하고 마지막 방송은 무모한 도전 으로 시작한 지난 12년을 뒤돌아 보며 마무리를 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어떻게 보면 무한도전 종영은 예상된 수순이라고 볼수도 있습니다. 지난 12년간 쉼 없이 달려온 PD와 스태프 그리고 멤버들까지.. 소재가 고갈되어 가고 어떤 방송을 시청자들에게 재미있게 보여줄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의 압박감은 제가 느껴보진 못했지만 큰 압박으로 다가왔을거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실제로 원년 멤버중 한명인 개그맨 정형돈 역시 무한도전의 큰 압박으로 공황장애를 겪으면서 하차를 하였는데요 다른 멤버인 노홍철, 길은 사회적물의를 일으키며 하차 하였지만 압박으로 인한 공황장애로 하차할 만큼 무한도전이 주는 무게감은 상당할것으로 생각 됩니다.

 

 

 

 

어떻게 보면 지금까지 버텨준 PD님과 멤버들이 정말 대단하다라는 생각을 해 보구요 아직 확정이 되진 않았지만 무한도전이라는 타이틀을 버릴수 없는 MBC의 설득으로 무한도전 시즌2가 방송이 될지는 두고 봐야 할것 같습니다.

 

 

시즌제의 논의가 몇해전부터 있었다라는 것을 봤을때 진작 시즌제를 시작하였다면 3월 31일 무한도전 종영일도 오지 않을수 있었을것 같다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어찌 되었건 종영은 확정이 되었네요..

 

 

김태호PD를 비롯하여 오랫동안 함께 해온 스태프, 무도 멤버인 유재석, 박명수, 정준하, 하하와 뒤 늦게 합류하였지만 짧은 시간 좋은 활약을 보여준 양세형, 조세호 에게 그동안 정말 수고하셨다는 말씀 드리고 싶네요. 아마 많은 팬들도 저와 같은 마음일듯 합니다.

 

그동안 수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덕분에 즐거웠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