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자 근황 만기 출소후 사기 사건으로 구속

장영자 근황 만기 출소후 사기로 네 번째 구속수감






1980년대 큰손으로 불리우며 희대의 사기범으로 잘 알려진 장영자(74)가 지난 2015년 만기 출소후 다시 사기 행각을 벌이며 재판에 넘겨져 네 번째 구속이 되었습니다. 이번에 구속은 부부 사기범으로 유명했던 남편 고 이철희 명의의 재산으로 재단을 설립하려 하는데 남편의 재산을 상속하기 위해서는 현금이 필요하다는 수법으로 사기행각을 벌인 것 으로 밝혀졌습니다.










큰손 장영자씨가 구속이 된 건 이번이 네 번째 입니다. 첫 번째 구속은 지난 1983년 희대의 어음 사기 사건으로 온 나라가 떠들석해진 사건이였는데요 큰손 장영자씨는 이 사건으로 징역 15년형을 받고 복역중 구속 10년만인 1992년 가석방 되었습니다.










그리고 출소후 2년이 채 안된 시점에서 140억원대의 차용 사기사건에 연류되며 다시 징역형을 받고 4년을 복역후 1998년 광복절 특사로 특별사면 되어 석방이 되었습니다. 그 후 2000년 구권화폐를 통한 사기혐의로 다시 구속되어 15년을 복역후 석방되었지만 이번 구속으로 인생의 대부분을 감옥에서 보내게 되었습니다.










큰손으로 알려진 장영자 근황은 현재 사기 사건으로 재판중이며 생애 네 번째 구속이 되었다고 합니다. 장영자씨는 고령을 이유로 불구속 수사를 요청하였지만 재판부에서 받아들이지 않아 법정 구속 상태에서 재판을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