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이 김 귀화 국적 부모님 인터뷰 혼혈

여자 스노우보드 천재 미국 대표님의 클로이 김 선수가 연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여자 선수로는 최초로 남자 선수도 하기 힘들다는 하프파이프 백투백 1080도 연기가 가능한 전 세계 유일한 선수로 이번 2018 평창 올림픽이 시작 하기도 전에 금메달을 딸 것 이라는 예상을 했었는데요 그 예상이 100% 적중 하였습니다.

 

 

 

클로이 김 선수 이름에서 느껴지듯 대한민국과는 뗄레야 뗄수 없는 인연은 갖고 있는 선수 입니다. 젊은 시절 미국으로 이민을 간 클로이킴 부모님 김종진씨, 미국에서 한국인 아내를 만나 결혼을 하고 2000년 클로이 김을 로스엔젤레스에서 낳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클로이 김 귀화 국적?

 

 

클로이 김의 국적은 미국에서 태어나고 자랐기 때문에 미국인 입니다. 다만 부모님 두분 모두 한국인이시기 때문에 자신의 정체성을 한국계 미국인이라고 정의 하였는데요 여자 스노우보드 하프파이프 부분에서 독보적인 존재 이기 때문에 국내 팬들 사이에선 클로이 김 귀화 문제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022년 열리는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클로이 김 귀화 후 대한민국 대표팀 소속으로 출전하는것을 바라는 마음에서 클로이 김 귀화 루머가 퍼지고 있는데요 귀화 계획이 있었다면 부모님의 나라 이번 평창 올림픽 전에 귀화를 완료하고 출전 했을거라는 생각이 드는것이 사실 입니다.

 

 

2022년 동계올림픽 출전을 위해 클로이 김이 귀화 한다는것은 아무 의미도 없고 명분도 없으며 무엇보다도 선수 본인이 그렇게 하지는 않을것 같다는 생각 입니다.

 

 

 

클로이 김은 올림픽이 끝난후 미국으로 돌아가 대학에 진학할 예정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하버드 대학교와 같은 명문대학교 법학 전공을 하여 국제적인 스포츠 에이전트가 되고 싶다고 코스모폴리탄 인터뷰에서 밝힌바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