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이 낮은 금융 취약계층 대출 햇살론

신용등급이 낮은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햇살론과 사잇돌2 대출

 

 

 

 

 

최근 기관의 조사에 따르자면 신용점수가 낮거나 매월 벌어들이는 소득이 낮은 금융 취약계층의 경우에는 자금을 대출 할 수 있는 방법이 제 2금융권을 이용하거나 신용카드를 활용하여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를 받는 방법만 있다는 조사 결과가 발표 되었습니다. 금융 취약계층의 경우 대출을 이용 한 후 연체의 경험이 있거나 다중 채무를 보유하고 있다 보니 제 1금융권의 시중은행의 대출이 어려울 수 밖에 없는데요, 악순환의 고리를 끊지 못하고 대부업 대출과 무분별한 신용카드 사용으로 어렵게 생계를 유지 하고 있는 것 으로 들어났습니다.

 

 

이렇게 돈을 빌리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들을 위한 대출 상품인 햇살론을 활용 해 볼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인 사잇돌2, 햇살론,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 미소드림 등 많은 대출 상품이 있는 것 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많은 상품 중에서도 가장 서민들에게 대표적으로 알려져 있는 대출은 바로 '햇살론' 입니다. 햇살론이 좋은 이유는 높은 이자의 제 2금융권 대출을 갚기 위한 대환대출이 가능 하는 점 때문인데요, 바꿔드림론 역시 햇살론 처럼 대환대출이 가능한 정부지원 대출상품 입니다.

 

 

금융 취약계층 대출 햇살론 자격조건은?

또한 햇살론은 대출 자격조건 역시 바꿔드림론 보다 완화 되었기 때문에 보다 많은 채무자들이 혜택을 받을수 있게 되었는데요, 바꿔드림론의 대환대출 기준은 연 20% 이상의 고금리 상품을 6개월 이상 사용했을 경우 대환대출 자격이 되는 것 으로 알려져 있지만, 햇살론 상품은 고금리 신용대출 상품을 3개월 이상만 사용하였다면 대환대출 자격이 되어 보다 효율적으로 이자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은 개인 신용등급 6등급 이내 이여야 하며 연 소득이 4,500만원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 계층 채무자는 연 소득이 3,500만원이 넘지 않아야 하는데요, 직업이 없거나 소득이 없어도 햇살론 신청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햇살론은 심사기준에 연체이력을 가장 중요하게 심사하는데요 최근 3개월 이내에 30일 이내의 연체 이력이 없어야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잇돌2 대출자격은 신용등급이 8등급 이내여야만 하며 연봉 1,500만원 이상의 직장에 5개월 이상 재직을 증명하여야 대출 자격이 됩니다. 간편하게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햇살론과 사잇돌2 대출 등 자격조건을 알아 볼 수 있는데요, 은행에 방문 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