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차 관련주 문재인 충전소 보조금 단점

수소차 관련주 충전소 단점은?







오늘 정부가 수소차 지원 정책을 담은 "수소 경제 활성화 로드맵"을 발표하자마자 주식 시장에서는 수소차 관련주 모든 종목이 급등 하였습니다. 수소차 관련주는 수소차를 적극 개발중인 현대자동차의 협력 부품 회사 유니크가 상한가를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수소차 연료전지를 개발하고 있는 에스퓨어셀도 상한가에 버금가는 20% 이상의 급등세를 보이며 장을 마감하였는데요 뿐만아니라 열 교환기를 생산하는 업체인 성창오토텍 수소차 충전소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이엠코리아 수소차 부품을 현대자동차에 납품하고 있는 평화홀딩스 까지 오늘 하루 수소차 관련주가 상한가 혹은 상승세를 보이져 주식시장이 마감되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직접 수소차 지원 방안을 발표 하면서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강력한 지원정책을 약속하였는데요 국가 에너지 시스템을 수력 원자력에서 근본적으로 수소로 바꾸면서 신 성장동력을 마련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한편 현대자동차의 수소차 넥소는 정부의 보조금을 지원 받으면 반 값에 살 수 있습니다.














수소차의 가장 큰 단점은 아무래도 충전소가 많지 않다는 점과 충전시간이 오래걸리고 충전을 위해 대기하는 차량이 많다라는 것 인데요 수소 충전소는 2022년까지 최대 310개소로 늘릴 계획이며 전국 lpg 충전소에 수소 충전소를 추가 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 하고 있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