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의원 우상호 의원 개각 내정 유력

 

 

박영선 의원 입각 유력 보직은? 

문재인 대통령은 2월 27일 2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될 예정인 제 2차 북미 정상회담 직후 3월 초 개각을 단행한다고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을 통해 밝혔습니다. 지금 현재 개각 대상으로 예상되고 있는 부처들의 장관 후보자의 검증을 마무리 하는 작업이 들어간것으로 알려져 개각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민주당 박영선 의원, 우상호 의원 후보설

정치권에선 3월 초 개각되는 장관 후보자에 더불어 민주당의 박영선 의원과 우상호 의원이 장관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박영선 의원은 법무부 장관으로 우상호 의원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로 임명 할 것을 검증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공식적으로 확인 해 드릴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고 분명히 선을 그엇지만 정치권 내부에선 이미 확정적이라는 반응 입니다.

 

 

 


개각 대상인 다른 행정부처 장관들은?

박영선 의원의 법무부 장관과 우상호 의원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이외에 개각 대상 후보자들 역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개각 대상 부터로는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교체될 것 이라는 전망 입니다.

 

 

 


개각 대상은 부처는 7~8곳

개각에 대해서 국무총리인 이낙연 국무총리는 5자리는 넘게 개각 될 것 이며 10자리는 넘지 않을 것 이라고 라디오 인터뷰를 통해 밝혔습니다. 다만 인사 검증 과정에서 후보자가 바뀔 가능성도 유임될 가능성도 남아 있는 만큼 어떤 인사가 개각 대상으로 거론 될지는 제 2차 북미 정상회담이 지난 다음에나 윤곽이 나올 것 이라고 합니다.

 


 

오늘의 핫 이슈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