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웅 쏘카 대표 타다 드라이버 성공

 

 

이재웅 쏘카 대표 새로운 사업 아이템 "타다"

최근 택시 업계와 깊은 갈등 중인 카풀 업계와 승합차 공유 서비스 타다의 모 회사 이재웅 쏘카 대표가 택시와 상생 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 모델을 공개 하면서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택시 업계가 고발을 한 타다 서비스는 합법적인 사업 이라 영업을 중단할 계획은 전혀 없음을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이재웅의 제안 "타다 프리미엄"

이재웅 쏘카 대표는 택시와 상생 방안으로 타다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안 하였습니다. 타다 프리미엄은 법인택시와 개인택시 모두 참여가 가능한 고급 프리미엄 택시 서비스인데요, 쉽게 설명하면 카카오 블랙 처럼 준고급 차량을 손님들이 이용 할 수 있는 서비스로 타다 베이직 보다 약 20% 높게 금액이 책정 되어 있다고 합니다.

 

 

 


타다의 급성장을 바탕으로 공유경제 활성화

지난해 10월 서비스를 시작한 타다 서비스는 약 6개월간 30만명이 넘는 회원을 가입 시켰고 재 탑승률 89%를 기록하면서 자동차 공유 서비스로 급 성장 하였습니다. 타다 서비스는 모회사인 쏘카가 대여한 11인승 카니발 자동차로 제휴 파견 업체가 운전 기사를 파견하여 승차거부 없는 근거리 차량 호출 서비스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갈등의 골이 깊어지고 있는 택시업계

택시업계는 최근 카풀 서비스와 승합차 호출 서비스인 타다 서비스는 불법으로 규정하고 검찰에 고발 하는등 반발이 거세게 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전 세계적으로 공유경제는 피할수 없는 흐름이기 때문에 무조건적인 반대 보다는 함께 고민하여 토론하여 상생할수 있는 방안을 찾는 것이 합리적일듯 합니다.

 

 


오늘의 핫 이슈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