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옥윤 패티김 두번째 부인 혜은이 관계

길옥윤 최고의 작곡가

배우 정한용이 작곡가 고 길옥윤 선생의 동생인 최지갑씨와 50년만에 만남을 하면서 고인이 된 길옥윤에 대한 대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길옥윤 작곡가는 1927년도에 북한 평안북도 영변에서 태어나 서양의 음악을 한국적인 정서로 재 해석하여 대중음악을 작곡하여 많은 히트곡을 작곡한 유명 작곡가 입니다.

 

 

 


길옥윤 패티김 최고의 작곡가와 가수가 결혼

당대 최고의 작곡가로 이름을 떨친 길옥윤은 당대 최고의 가수인 패티김과 1966년에 결혼 하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둘의 결혼 생활은 오래가지 못하였는데요 1973년 결혼 7년만에 이혼하여 당시에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길옥윤 혜은이 발굴 "당신은 모르실거야"

길옥윤은 패티김과의 이혼 이후 1976년 가수 혜은이를 발굴하였고 지금은 너무나도 유명한 히트곡인 "당신은 모르실거야"를 작곡 하면서 다시 한번 전성기를 맞이 하였는데요 이후 "제 3한강교", "감수광"을 연이어 히트곡 반열에 올려 놓으며 혜은이를 통해 제 2의 전성기를 맞이 하였습니다. 길옥윤과 혜은이 관계는 스승과 제자의 관계로 지금도 혜은이는 길옥윤 선생을 그리워 하고 있다고 합니다.

 

 

 


길옥윤 재혼 두번째 부인 전연란

길옥윤 작곡가는 1980년 자신보다 28세나 어린 전연란과 재혼을 하였습니다. 길옥윤 선생이 1927년생 이였으니 두번째 부인 전연란은 1955년생 올해 나이 65세로 알려졌습니다. 길옥윤 선생은 안타깝게 1995년 별세하여 지금은 고인이 되셨습니다. 

 

 

 


오늘의 핫 이슈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